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 정윤경 위원장, 2024년도 의정홍보위원회 사업 방향 설정을 위한 워크숍 개최

확대된 의정홍보위원회의 역할과 기능 고민하며 사업 방향 정립을 위한 논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 정윤경 위원장, 2024년도 의정홍보위원회 사업 방향 설정을 위한 워크숍 개최



[PEDIEN] 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 위원들이 2024년 더욱 발전된 의정홍보위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의정홍보위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동안 경기도 시흥시와 화성시, 안산시 일대에서 워크숍을 진행, 앞으로 의정홍보위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이번 워크숍에는 정윤경 위원장과 김재훈 부위원장, 김선희, 김용성, 이병길, 최효숙 위원과 외부 전문가인 제갈임주, 전현탁 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올해 경기도의회에서 제작한 소식지, SNS, 소셜TV, 웹드라마, 만화조례 등 각종 홍보콘텐츠에 대한 보고를 받았으며 기능과 역할이 확대된 의정홍보위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내놨다.

먼저 올해 제작된 의정홍보물에 대해 김재훈 부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올해 초보다 시인성이나 내용, 줄거리, 디자인 등이 점차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확대된 의정홍보위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을 위한 연구 용역 추진을 제안했다.

이를 통해 어떤 의정홍보물을 보고 받고 심의해야 할지 명확한 기준을 세워 의정홍보위의 역할을 단단히 하겠다는 구상이다.

정윤경 위원장은 “의정홍보위 회의를 거치며 의정홍보물이 더욱 개선되고 발전된 것을 확인한 만큼 위원장으로서 뿌듯하기도 하면서 어깨도 무겁다”며 “의정홍보위 역할에 대해 위원님들과 함께 고민하고 또 의정홍보물을 아껴주시는 도민 여러분들께도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는 지난 8월 개정된 조례에 따라 기존 간행물 중심에서 벗어나 ‘경기도의회가 제작하는 영상, 신문광고 팸플릿 등’으로 그 심의 대상을 확대했다.

소식지 ‘경기도의회’는 구독을 희망하는 도민, 각 공공기관 및 지역상담소 등을 대상으로 발행·배포 중이다.

신청은 전화 또는 도의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웹드라마 '터치'는 총 10편으로 제작돼 현재 5화까지 공개됐다.

경기도의회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