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동영 의원이 지난 11월 27일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 시상식에서 2급 포상을 수상했다.
해당 시상은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주관으로 주민주권시대를 촉진하고 지역이 주도하는 지방시대와 균형발전을 위한 참신하고 검증된 우수조례를 발굴해 지방정부와 지방의회 대상 우수정책을 평가해 수상한다.
지방정부의 정책에 대한 지역성, 창의성, 혁신성, 파급성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김동영 의원의 ‘경기도 똑버스 운영 및 지원 조례’는 농어촌·신도시 등 교통 사각지대의 교통불편을 해소하는 똑버스의 지원 근거를 마련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2급 포상을 수상했다.
똑버스는 고정된 노선과 정해진 운행계획표 없이 승객의 호출과 수요에 맞춰 실시간으로 최적의 이동경로를 만들어 운행하고 있어, 대중교통의 공공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는 차세대 대중교통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경기도 똑버스는 2022년 파주시에서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도내 10개 시군에 107대를 운영 중이다.
‘경기도 똑버스 운영 및 지원 조례’는 똑버스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똑버스의 운영 및 지원에 관한 기본계획 요금 운영 방식 사업자 선정방법 콜센터 운영 사무 민간위탁 재정지원 근거 등을 마련해 수요응답형 버스 운영 전반의 기틀을 다진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김 의원은 제11대 의회 전반기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건설·교통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열정으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도민들에게 필요한 사업들을 연구·발굴하고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