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리 위원장, 경기도의회 베스트 상임위원장 선정

경기도의 언론사 기자들과 외부 전문가가 선정한 베스트 상임위원장 선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미리 위원장, 경기도의회 베스트 상임위원장 선정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미리 위원장이 13일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주최한 ‘2023년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 베스트 상임위원장 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지자체와 지방의회 등에서 활동하는 10개 언론사의 모임인 경기도 일간기자단은 매년 우수의정대상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위원회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하며 상임위 소속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의회의 기능강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있는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대상으로 매년 베스트 상임위원장 부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김미리 위원장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출범 후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그동안 경기교육 내 각종 비정규직, 공무직 종사자의 처우개선과 교육행정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의회 내 여러 상임위 중에서도 가장 현장의 목소리를 자주 듣고 치열하게 의정활동을 하는 상임위원회를 만드는 데 위원장으로서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위원장은 “위원장으로서 본연의 역할에 충실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낮은 자세와 강한 목소리로 경기교육과 남양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