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청소년 흡연예방 공모전 개최

수기, 활동, 그림 및 영상, 만화, 시 공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유아·청소년 흡연예방 공모전 개최



[PEDIEN]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6월 17일부터 8월 16일까지‘2024년 유아·청소년 흡연예방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개월간 작품 공모를 진행하고 1·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작은 9월 중 공모전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유아 부문은 △기관 활동 △유아 그림 △가족활동 수기 세 분야로 모집하며 전국의 3~5세 유아, 유아교육·보육 관련기관,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 또는 양육자를 대상으로 한다.

청소년 부문은 △시 △영상 △만화 작품 분야와 △기관참여상 분야로 모집하며 작품분야는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및 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올해는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기관에 수여하는 기관참여상 분야를 신설했다.

주제는 ‘전자담배의 위험성’과‘친구의 금연 도와주기’중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정연희 건강증진과장은 “담배 산업의 마케팅으로 인해 아동·청소년이 담배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쉽게 흡연에 노출될 수 있는 상황에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올바른 흡연위해예방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이 아동·청소년을 중심으로 금연 문화를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김헌주 원장은 “유아, 청소년, 교육·보육 관련 기관, 부모, 양육자 등 다양한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이 흡연의 폐해를 다시 한번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올해는 더 많은 기관에서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기관 참여상’을 신설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