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이새날 의원, K-문화 선도할 ‘제2회 SWAS 웹툰애니 실기대전’참석

‘천천히, 꾸준하게’ 주제로 칸만화, 이미지보드, 게임캐릭터 등 K-문화 선도할 웹툰애니 작품 선보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서울시의회 이새날 의원, K-문화 선도할 ‘제2회 SWAS 웹툰애니 실기대전’참석



[PEDIEN]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은 4일 강남구 대치동 SETEC 컨벤션센터 제2전시실에서 열린 ‘제2회 SWAS 웹툰애니 실기대전’에 참석해 대회에 참가한 학생을 격려하고 선전을 기원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250여 중학교 2~3학년생 314여명과 서울웹툰애니메이션고 1학년생 90명 등 총 400여명을 대상으로 ‘천천히, 꾸준하게’라는 주제의 칸만화, 이미지보드, 게임캐릭터 작품을 심사했다.

작품 심사는 발전가능성, 대중성, 작품성, 독창성, 표현력,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입선으로 151명의 중학생 수상자와 18명의 재학생 수상자를 선정했다.

아울러 심사와 동시에 웹툰과 애니, 캐릭터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고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이 이어졌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웹툰애니실기대전은 1994년 개교한 서울전자고등학교가 웹툰애니메이션고등학교로 교명이 변경되면서 웹툰과 애니메이션 분야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작년에 비해 2배에 달하는 많은 학생이 참가했다.

교명제정심의위원으로 활동 중인 이 의원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 실기대전에서도 K-컬처를 선도할 많은 학생들의 참여로 멋진 작품들이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우리 미래 주역들이 큰 무대에서 실력을 발휘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전문화와 특성화가 이루어진 학교 교육환경 구축에 지속적인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