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여름철 수상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나서

모든 학교에서 여름방학 전 수상안전교육 집중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충청북도교육청사전경(사진=충청북도)



[PEDIEN] 충북교육청은 17일 오전, 동주초등학교 정문 근처에서 동주초등학교 교육 3주체 및 청주교육지원청과 함께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여름철 수상안전수칙 준수 캠페인을 전개했다.

방학기간 도래와 여름철 물놀이 활동이 늘면서 수상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홍보 캠페인으로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위기 상황 대처를 위한 안전교육을 강조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동주초 교육 3주체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로 안전사고 예방합시다’라는 슬로건을 외치며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물놀이 관련 안전사고 예방 수칙을 담은 리플릿과 홍보자료를 나눠주며 캠페인을 전개했다.

충북교육청은 수상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2024. 여름철 수상안전 추진 계획’ 및 교육·홍보 자료를 제작·배포하고 도내 지역 전 학교에서 안전교육 등을 강화도록 했다.

또한, 학부모의 수상안전사고 예방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가정통신문을 발송하고 SMS와 누리집을 통해 집중 홍보 기간을 두어 수상안전 관련 대처 사항을 게시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통계적으로 학생 물놀이의 사망사고는 안전부주의와 수영 미숙 등에 의해서 일어나고 있다”며 “수상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실기 중심 생존수영 확대와 예방교육 및 홍보 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