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26회 충남 학생연극축제 개최

지역별 연극·뮤지컬 발표대회, 103개 팀 참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충남교육청, 제26회 충남 학생연극축제 개최



[PEDIEN] 충남교육청은 8월 22일부터 9월 27일까지 약 한 달간 제26회 충남 학생연극축제 지역별 연극·뮤지컬 발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대회는 홍성을 시작으로 청양까지 도내 여러 지역에서 진행되며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올해로 26회를 맞이한 충남 학생연극축제는 학생들뿐 아니라 학부모와 교사,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의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총 103개 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연기력과 창의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교과 활동과 동아리 시간을 활용해 연습을 진행했으며 여름방학까지 반납하며 완성도 높은 작품을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참여 학교와 팀 수가 증가해 더욱 풍성한 무대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들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학업에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통해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각 지역에서 펼쳐지는 공연 외에도 우수 팀 15여 개를 선정해 10월 22일부터 30일까지 충남학생교육문화원에서 다시 한 번 초청공연을 진행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교 예술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관람 문의는 충남교육청 교육과정과 혹은 13개 지역 교육지원청 예술 담당자에게 할 수 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