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 행정업무 경감 위한 학교 내 각종 위원회 정비안 안내

각급 학교 실정에 맞게 부분 통합 운영으로 학교 업무경감과 효율화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충남교육청전경(사진=충남교육청)



[PEDIEN] 충남교육청은 단위 학교 내 위원회 기능을 내실화하고 학교 행정업무 부담을 경감해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고자, 단위 학교 내 각종 위원회를 정비해, 지난 9월 3일 도내 전체 학교와 교육행정기관에 안내했다고 밝혔다.

현재 충남 도내 학교에서는 약 40여 개의 법정 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 빈도가 낮은 위원회 역시 별도 조직해 운영함에 따라, 적지 않은 학교의 행정업무 부담을 초래했다.

그러나 이번 정비안 안내를 통해 기존에 안내한 위원회 통합 운영안을 현행화했으며 학교 내 위원회를 목적, 성격, 심의 범위 등이 유사한 10개 내외 법정 위원회 중심으로 정비해, 대표위원회 중심으로 통합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단위 학교에서는 개별 위원회의 명칭은 유지하되 대표위원회의 인적 구성을 활용하거나 신규 사업으로 위원회 구성 시, 인적 구성표를 참고해 적합성을 갖춘 대표 위원회가 그 임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윤표중 정책기획과장은 “이번 정비안을 통해 각 학교에서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운영 방안을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학교 업무를 경감하고 교사들이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