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한다. 후배님들 광주교육 함께 해요~

광주시교육청, 선배 경험과 노하우 담긴 공직안내서 제작해 감동 전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환영한다. 후배님들 광주교육 함께 해요~



[PEDIEN] 광주시교육청이 신규공무원의 적응을 돕기 위해 발령 즉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신규공무원 안내서 ‘공직 감잡기’을 제작·지급한다.

‘공직 감잡기’는 신규공무원의 조직 적응과 현장 업무 수행을 돕고자 선배 공무원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잡은 책이다.

특히 막 신규생활을 지낸 8·9급 선배 공무원들이 자발적인 협의체를 만들어, 본인들이 첫 업무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었던 상황, 업무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정보 등을 공유하며 6개월 간 제작 작업을 거쳤다.

책자는 △교육감 발간사 △공무원 헌장, 적극행정 △신규·전보·승진 임용, 교육훈련, 자기계발 △보수, 여비, 맞춤형복지제도, 연금, 재해보상 △복무, 휴가, 징계 △ 인사상담 및 고충처리 △ 업무에 사용하는 각종 시스템 안내 △교육청 주요행사 및 학교 현황 등 총 76페이지로 구성됐다.

안내서 제작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설렘반 걱정반이었던 저의 신규시절을 떠올리며 신규 직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즐겁게 참여했다”며 “후배 공무원들은 조금은 낯선 신규생활을 시작했던 저와는 달리 이 안내서가 공직 적응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책자 발간사에서 “‘배움에 있어 경험은 가장 훌륭한 스승이다’라는 말처럼 선배들의 실무 경험과 지혜가 담긴 이번 안내서가 다른 이론서보다 의미있고 실제 현장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어 실제 경험을 통해 얻은 교훈으로 그 가치와 가르침이 더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