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정 의원, 2024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참석

전통시장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는 동시에 지역경제의 근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은정 의원, 2024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 참석



[PEDIEN]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고은정 위원장은 11일 화성시 궁평항 해오름수산시장 일원에서 개최된 ‘2024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에 참석했다.

고은정 위원장은 “경기도에는 다양한 상권이 있으며 각 시장은 그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는 소중한 공간인 동시에 지역경제의 근간이자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놓는 소중한 장소이다”고 밝혔다.

더불어, 고은정 위원장은 “소상공인은 지역경제의 바로미터이며 그들의 활성화가 곧 경기도 경제의 활성화를 의미한다”고 강조하며 “최근 경제노동위원회는 소상공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최근 ‘소상공인 디지털·AI 기술 및 서비스 도입 방안 연구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또한, 고은정 위원장은 전통시장 유공자들에게 경기도의장 표창을 수여하며 그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 표창은 지역사회 및 전통시장의 발전에 기여한 개인을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그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수여됐다.

끝으로 고은정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는 시장 상인들이 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책을 개발하고 있다”며 “현장 중심의 정책과 상인의 목소리를 반영한 지원을 통해 경기도의 전통시장이 더욱 활기찬 경제 주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올해로 제10회를 맞이했으며 경기도와 화성시가 주최하고 경기도상인연합회와 화성시상인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전통시장 특산품 전시·판매·홍보 지원을 통한 매출 증대 및 상인 간 교류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