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도안동 주민자치회, 2024년 주민총회 성료

주민들의 참여로 빛난 주민 공론의 장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전 서구 도안동 주민자치회, 2024년 주민총회 성료



[PEDIEN] 대전 서구 도안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7일 도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올해의 주민자치 활동 보고 및 분과별 2025년도 마을계획 발표, 주민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주민투표는 10월부터 온라인과 현장 투표로 나눠 진행됐고 주민참여예산으로 내년에 추진했으면 하는 사업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을 담아냈다.

주민참여예산 사업 투표 결과, 내년에 추진했으면 하는 사업으로는 △깨끗한 도안동 만들기 △제3회 도안한마당축제 △호수공원 개장에 따른 도안동 마을 생태여행 △우리 농산물 전통장 만들기 체험 및 나눔활동 △테마찾아 떠나는 기행 교육 △제2회 도안 미스트롯 선발 페스티벌 순으로 선정됐다.

문오선 회장은 “마을 의제를 함께 논의하고 결정하는 뜻깊은 자리인 주민총회에 참가해 주신 위원들과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살기 좋은 도안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철모 청장은 “내일이 기대되는 도안동을 만들기 위한 주민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내년도 마을 의제와 더불어 더 살기 좋은 도안동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