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가족통합프로그램 ‘패밀리가 떳다 제2탄 웰니스 데이’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가족통합프로그램 ‘패밀리가 떳다 제2탄 웰니스 데이’ 운영



[PEDIEN]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9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가족을 대상으로 의왕시 바라산자연휴양림에서 ‘패밀리가떳다 제2탄 웰니스 데이’를 운영했다.

‘패밀리가떳다 제2탄 웰니스 데이’는 제1탄 전통문화체험에 이은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 속 힐링 활동으로 방과후 참여가족 40명을 대상으로 자연 속 명상 및 숲길 걷기, 목공예 체험활동 등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휴양림 숲길 단풍을 보며 힐링의 시간을 보냈으며 미니 서랍장과 원형 캠핑 티테이블을 협력해 만들면서 우드버닝을 활용해 가족들의 이름을 새겨넣으며 소중한 추억을 공유했다.

참가 학부모들은 “바라산자연휴양림에서 이렇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지 몰랐다”며 “육아로 힘들었는데 숲이 주는 자연의 에너지가 지친 마음에 힐링을 선사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또 “평소에도 방과후아카데미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어 아이를 믿고 맡기고 있었는데, 이렇게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활동을 마련해 줘서 너무 좋고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유재희 의왕시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가족 간 서로 소통하고 협업하면서 유대감을 형성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통합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