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오창호수도서관, ‘도서관에서 즐기는 겨울’ 독서축제 운영

12월 6~8일 크리스마스와 새해맞이 독서행사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청주오창호수도서관, ‘도서관에서 즐기는 겨울’ 독서축제 운영



[PEDIEN]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은 계절적 감성과 함께 시민들의 독서 흥미를 향상시킬 수 있는 테마독서축제 ‘도서관에서 즐기는 겨울’을 12월 6일부터 8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겨울테마축제는 한 해를 정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면서 독서흥미를 높이고 새로운 준비를 할 수 있는 체험, 행사, 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우선 크리스마스를 맞아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 ‘크리스마스 슈링클 열쇠고리 만들기’, ‘메리 크리스마스 달콤캔디트리’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달콤캔디트리는 어린이 창의 공간 엔조이에 조성할 예정으로 도서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이 자신들만을 위한 전용공간에서 나무에 장식된 사탕을 가져가는 행사로 달콤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새해맞이 희망을 담은 다양한 행사도 준비돼 있다.

‘새해소망 블렌딩 핸드드립 커피체험’은 새해소망을 담아 향긋한 커피를 직접 만들어 마시는 체험이다.

또한 ‘해피 뉴 이어 소원트리’, ‘나의 2025년이 궁금해, 새해 타로상담’ 등 새해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행사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도서대출자에게 선착순으로 새해 포춘쿠키를 나눠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해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가족들을 위한 연말 공연도 열린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문재즈밴드의 ‘크리스마스 재즈 공연’ 으로 주말 오후에 가족이 함께 흥겹게 감상할 수 있다.

행사는 청주시민 4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 크리스마스 슈링클 열쇠고리 만들기, 새해소망 블렌딩 핸드드립 커피체험은 홈페이지 사전접수를 통해 참여를 할 수 있다.

그 외 행사 및 공연은 사전접수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오창호수도서관 관계자는 “올해는 격년제인 독서축제가 열리지 않는 해여서 계절별 테마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추운 연말을 오창호수도서관 테마독서축제와 함께 따뜻하고 알차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