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진천군은 생거진천 노인복지센터와 상산라이온스클럽지구 9지역 2지대)가 19일부터 2일간 ‘2024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상산라이온스클럽은 지역 내 신체적·경제적 어려움으로 겨울철 김장 마련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에 지원하고자 김장 나눔 행사를 후원했다.
절임 배추를 비롯한 김장 재료 전반을 후원했으며 행사에 회원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 참여자들은 채소 다듬기, 김칫소 만들기, 양념 버무리기 등 김장 전 과정에 참여해 서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세왕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상산라이온스클럽 회원들과 생거진천 노인복지센터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김장김치가 우리 주변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인성 센터장은 “연일 치솟는 물가로 올해 겨울나기를 걱정하는 이웃들이 많다”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적절한 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준비한 김장김치 660여 포기는 생거진천 노인복지센터 재가 노인 지원 서비스,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사례관리를 통해 선정된 지역 내 소외계층 230여 가구에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