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소상공인지원센터 온라인 홈페이지 개설

소상공인 지원 새로운 전환점, 간편하고 신속한 원스톱 서비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진군, 소상공인지원센터 온라인 홈페이지 개설



[PEDIEN] 강진군이 25일 소상공인들의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행정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강진군소상공인지원센터의 온라인 홈페이지를 공식 오픈했다.

이 홈페이지는 소상공인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 제공부터 온라인 신청까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행정 처리의 효율성과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에는 서류 보완과 추가 제출 때 방문이나 우편을 이용해야 했지만, 이제는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수정 제출할 수 있어 서류 준비에 따른 불편함이 크게 줄어들었다.

또한 맞춤형 정보를 사전에 열람해 서류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행정 부담도 감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진군소상공인지원센터는 2023년 7월 개설하고 2024년 6월 강진읍시장 종합동 내 센터 사무실이 마련됐다.

전문인력이 채용되면서 창업, 성장, 안정, 특화라는 4단계 체계를 기반으로 소상공인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소상공인의 의견을 수렴해 강진군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해 필요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개설된 온라인 홈페이지는 강진군청 홈페이지의 분야별정보 ’ 산업/경제 ’ 소상공인지원센터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 지원사업 관련 필요한 서류와 안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홈페이지 개설은 소상공인이 사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며 “행정 부담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여 지역 소상공인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