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김용래 의원은 2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대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주최하고 공익기구 모니터링코리아에서 평가한 이번 상은 전국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자치의회의 효율적 의정활동 및 지방자치제도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방의원으로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발굴 등에 공헌한 바가 큰 지방의회 의원을 수상 대상자로 선정한다.
김용래 의원은 제11대 의회 전반기 교육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미래를 선도하는 행복한 강원교육 정책 기반 마련에 힘써왔으며 후반기 안전건설위원회로 옮겨 재난안전, 소방, 자치경찰, 건설교통 등 도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특히 도 내 공중화장실 개선 지원, 소방관들의 급식환경 개선, 자율주행자동차 운영 및 지원, 이상동기 범죄 예방 및 피해 지원 등 주민 생활에 밀접한 현안들을 해결하는 입법 활동에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 의원은 “지방의원은 도민들에게 가장 근접해 있는 자리로 도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앞으로도 도민의 목소리를 더욱 경청하고 도민의 복지 향상과 강원특별자치도 발전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