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인헌 괴산군수, ‘2024 TV조선 경영대상’ 자치행정경영 부문 수상

144건 정부공모사업 선정, 농식품 수출 및 해외시장 개척 등 성과 인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괴산군청사전경(사진=괴산군)



[PEDIEN] 송인헌 충북 괴산군수가 올해 일 잘한 행정가로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군은 27일 송 군수가 TV조선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2024 TV조선 경영대상’에서 자치행정경영 부문 수상자로 뽑혔다고 밝혔다.

송 군수는 민선8기 출범 이후 국회, 중앙부처 등을 연이어 방문, 사업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하며 144건의 대규모 정부공모사업을 따내, 총 7천346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표 공모사업으로는 마을 내 축사를 철거하고 정원 콘셉트를 적용해 특색있는 귀농귀촌 주거단지를 만드는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이 있다.

또한, 대규모 돈사와 퇴비공장 등을 정비하고 주민수요를 반영해 거주환경 정비 및 귀농귀촌 임대주택을 조성하는 농촌공간 정비 공모사업에도 선정되면서 사업 추진을 위한 든든한 재원을 마련했다.

송 군수는 괴산 농특산물 수출 및 판매에도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신선·가공농산물 수출 및 판매 계약을 통해 총 351만 달러 규모의 성과를 올리며 괴산군 농산물의 경쟁력을 국제적으로 입증했다.

특히 미국, 일본 등 해외시장 개척 노력을 인정받아 충북도 농식품 수출 시군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뽑히는 쾌거도 이뤘다.

송 군수는 “앞으로 청정하고 아름다운 삶의 터전을 기반으로 모든 군민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행복도시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