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배성민 의원, ‘ 과학산업진흥원 수차례 지적에도 제자리걸음’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천안시의회 배성민 의원, ‘ 과학산업진흥원 수차례 지적에도 제자리걸음’



[PEDIEN] 천안시의회 배성민 의원은 지난 26일 제274회 정례회 경제산업위원회 천안과학산업진흥원 행정사무감사에서 “과진원은 감사와 점검 등 수차례 지적사항이 있음에도 개선하지 않고 제자리걸음”이라고 지적했다.

배 의원은 “지난 21년 4월 개원한 과진원이 22년부터 여러 문제로 수차례 지적을 받아 왔으나 전혀 개선되질 않았다”고 언급했다.

이어 “과진원은 22년 성과 문제로 예산 삭감과 함께 연구성과가 미약하고 역량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조직개편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23년 시에서는 인적쇄신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또 “과진원 설립부터 지난 1월까지 운영 전반에 대해 정기 종합 검사를 펼쳐 사업 추진 소홀, 부적절한 근태 및 성과급 지급 부적정 등 총 20여 개의 문제점을 적발하고 조치를 요구했다”고 설명하며 “하지만 이후 8월 시에서 실시한 하반기 지도 감독 결과를 보면 근태 및 인수인계, 홈페이지 공시내용 누락과 E-Sience 유지·관리 소홀 등 개선된 점이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배 의원은 “과진원은 조직개편 당시 지금의 시행착오를 디딤돌 삼아 한 층 더 변모된 모습으로 도약하겠다고 했지만 조금도 개선되는 사항이 없어 앞으로의 추진사업이 심히 우려된다”고 전했다.

한편 8월 시에서 진행한 하반기 지도 감독에서 지적한 E-Sience 유지·관리 소홀에 사항도 11월 여전히 조치가 되고 있지 않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