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순천시는 지난 27일 생태비즈니스센터 컨퍼런스홀에서 탄소중립 사회 이행과 녹색성장을 위한 ‘순천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관계 공무원, 환경 전문가, 지역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 발표, 전문가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제1차 순천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 용역 수행을 맡은 지방행정발전연구원에서 도로 수송, 흡수원 등 다양한 부문별 온실가스 감축 방안을 담은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전문가 토론 순서에서는 송승헌 녹색에너지연구원 실장이 좌장을 맡아 박권필 순천대학교 교수, 박성훈 순천대학교 교수, 송재령 국가녹색연구소 센터장이 토론자로 나서 기본계획 수립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마지막으로 질의응답을 통해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시는 내년 4월까지 ‘제1차 순천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청회에서 청취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완성도 높은 기본계획 수립으로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나아가겠다”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