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똑똑 시장실 운영.‘초등학생 15명 방문’

시장실 견학, 모의 시정회의, 레이저 사격 체험 등 소통의 시간 가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서산시, 똑똑 시장실 운영.‘초등학생 15명 방문’



[PEDIEN] 충남 서산시는 지난 11월 30일 ‘똑똑 시장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5명의 초등학생이 시청 시장실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똑똑 시장실’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시청 견학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 이름은 시장실을 노크한다는 ‘똑똑’과 대화의 ‘Talk’를 동시에 의미한다.

또한,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시정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한 학생들은 시장, 부시장, 과장 등 시의 간부 공무원이 돼 시청 대회의실에서 모의 시정 회의를 진행하면서 시청의 역할에 체감했다.

시정 회의 후에는 시장실로 이동해 완섭 서산시장과 서산시의 역사와 문화 등에 대해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최신 시설을 갖춘 서산시 종합사격장에 방문해 시청 사격팀 선수들에게 안전수칙을 교육받은 뒤 레이저 사격 체험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시청에서 구체적으로 무슨 일을 하는지 알 수 있어서 신기했고 평소 멀게만 느껴졌던 시장님과 대화하다 보니 친근하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학생들의 열의를 보니 시의 미래가 밝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과 비전을 갖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