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화순군은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기부문화 활성화 및 2024년 목표 모금액 달성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연말맞이 마지막 절세찬스 이벤트’를 오는 2일부터 22일까지 21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내에 화순군 기부 참여자를 대상으로 총 200명에게 무작위 추첨으로 스타벅스 1만원 쿠폰, 또는 화순팜 2만원 쿠폰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응모 방법은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화순군에 10만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을 주문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중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며 이벤트 기간 내 당첨자 추가 혜택은 기부금 액수에 상관없이 동일하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10만원 기부할 시 전액 세액공제 되며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 세액공제가 되기에 직장인들에게는 연말정산을 통해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연말에 따뜻한 기부와 더불어 실속 있는 세금 혜택도 챙길 수 있다.
또한 기부 금액의 30% 한도 내에서 답례품이 제공되므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1석 3조의 혜택과 보람을 누릴 수 있다.
주창현 자치행정과장은 “올해 마지막 이벤트인 만큼 더 많은 분께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혜택을 제공 드리고자 역대 최대 당첨 인원으로 정하게 됐다”며 “아직도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지 않은 직원들과 고향을 사랑하는 분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이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내년부터는 고향사랑기부제의 기부 한도가 대폭 확대될 예정으로 기부 금액의 상한선이 5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늘어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