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속초시는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소득 보장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12월 4일부터 12월 13일까지 모집한다.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에는 3,807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이는 올해보다 228명이 증가한 규모다.
예산도 168억원으로 10억원 증액됐으며 커피박 리사이클링 사업 등 6개 신규 사업이 포함된 4개 유형, 67개의 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이 운영될 계획이다.
내년 어르신 일자리 사업은 △65세 이상 기초·직역연금 수급자가 참여할 수 있는 ‘노인공익활동 사업’ △65세 이상 어르신이 참여할 수 있는 ‘노인역량 활용 사업’ △60세 이상이 참여할 수 있는 ‘공동체 사업’△60세 이상 구직자를 구인 기업과 연결해 주는 ‘취업 지원사업’ 이다.
신청을 원하는 어르신은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주소지 동 주민센터 또는 모집기관대한노인회 속초시지회)을 방문하거나, ‘복지로’ 와 ‘노인일자리 여기’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문의처는 속초시니어클럽, 속초시노인복지관, 속초종합사회복지관, 대한노인회속초시지회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어르신 일자리 사업은 경제적 지원을 넘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참여를 촉진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