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공적 마무리

‘청년들의 도전’, 80명이 신청해 59명 수료생 배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동해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공적 마무리



[PEDIEN] 동해시는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 사업인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올해 4월부터 진행해 지난 11월 28일과 29일 2기 중기와 단기 프로그램을 마치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의욕이 떨어진 청년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직의욕을 고취하고 노동시장 참여와 취업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처음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추진해 운영기관에 3디테크놀로지가 선정했다.

첫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80명이 신청해 5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특히 올해 사업은 심층적인 직무능력 지도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줬으며 이를 통해 청년들의 취업 자신감 향상에 중점을 두어, 이로 인해 사업 참가자 중 일부는 취업 등 성과를 기록했으며 국민취업지원제도, 직업훈련 등 연계성과를 달성했다.

참여한 수강생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매니저들의 격려로 인해 자신감도 생기고 행복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에 대해 많이 알게 됐으며 꿈을 이루기 위한 원동력을 얻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형기 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구직의욕 고취와 노동시장 참여를 촉진하는데 기여했으며 내년에는 사업 규모를 확대해 더 많은 청년에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