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4년 전남 일자리 우수 인증기업 2개 사 선정

2년간 인증, 고용환경개선자금 1,400만원 등 인센티브 지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화순군, 2024년 전남 일자리 우수 인증기업 2개 사 선정



[PEDIEN] 화순군이 '2024년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 인증기업에 지역 기업체 2개 사〔㈜디엑스엠, ㈜글리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일자리 우수 인증기업’은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 고용안정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해 고용환경개선 등 원활한 기업 운영을 위한 재정·행정적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개 기업에서 올해는 2개 기업이 선정됐다.

평가 기준은 근로자 수 증가, 청년 · 중장년 근로자 채용률의 일자리 창출 분야와 고용유지율, 정규직 전환율, 직원 복리후생의 고용안정 분야 등으로 분리해 생물·의약산업단지 소재 ㈜디엑스엠과 동면농공단지 소재 ㈜글리제가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선정됐다.

올해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고용환경개선자금,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 시설자금 · 운전자금 융자 한도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우수제품 홍보사업 선정 시 우대 등의 지원을 받는다.

또한, 12월 개최되는 2024 전라남도 일자리·경제 한마당 행사에서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패를 받을 예정이다.

박용희 지역경제과장은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 분위기 조성에 동참해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이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