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자원봉사자 한마음 행사로 화합과 봉사의 가치 되새겨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보령시청사전경(사진=보령시)



[PEDIEN] 보령시는 10일 대천체육관에서 400여명의 우수 자원봉사자와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2024년 보령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보령시와 사단법인 보령시자원봉사센터가 공동 주최·주관하며 봉사의 가치를 되새기고 봉사자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한마음 행사와 센터장 이·취임식, 시상식, 중식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 자원봉사자 45명이 표창을 받으며 보령시를 빛낸 이들의 헌신에 대한 찬사를 보냈다.

수상자로는 충남도지사 표창을 받은 이계자 씨와 김다인 씨를 포함해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보령수협분회, 보령시자원봉사센터 등이 선정됐으며 보령시장의 표창은 송인선 씨와 김귀향 씨 등 개인 15명과 성주면 새마을부녀회, 대천2동 자율방범대 등 단체 2곳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 보령시시설관리공단, 케이워터터기술 보령권사업소, 이글이글나누리 등 지역 내 기관·단체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 및 지원하며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섰다.

강희준 센터장은 취임사에서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기여 덕분에 보령시가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적극 활성화해 시민이 함께하는 포용도시 OK보령을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령시는 매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기리며 지역사회의 공동체 의식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