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에서 감미로운 카틀레야 향기를 느껴 보세요~

부양란 농원 ‘제7회 대한민국 카틀레야 전시회’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진주에서 감미로운 카틀레야 향기를 느껴 보세요~



[PEDIEN] 진주시 농특산물 쇼핑몰 ‘진주드림’에 입점해 있는 부양란 농원이 지난 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7일간 진주시 미천면 벌당리 일대에서 ‘제7회 대한민국 카틀레야 전시회’를 개최한다.

카틀레야는 아메리카 열대지방에서 서식하고 있는 난초로 다양한 색상과 깊고 감미로운 향기가 오래가기로 유명해 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올해로 7회째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는 약 1,000여 종의 품종이 5만 점 이상 전시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부양란 농원은 41여 년간 서양난초를 배양한 농원으로 독자적인 방법으로 난초를 배양하고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아리따운 자태의 카틀레야를 공급하고 있으며 진주드림 쇼핑몰을 통해 카틀레야를 구입하는 고객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서양난 전문 재배기술로 전국에서도 유명한 농원이 진주시에 소재하고 있어 매우 뿌듯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진주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의 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시에서 운영 중인 농특산물 쇼핑몰 ‘진주드림’과 오픈마켓 ‘진주시장’입점업체를 대상으로 농민들이 정성들여 가꾼 농특산물이 소비자의 삶을 아름답게 가꿔주며 더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