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5년 제1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아산시청전경(사진=아산시)



[PEDIEN] 아산시가 시민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5년 제1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수강생’을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

내년도 1월 6일부터 시작하는 1기 모집 대상은 교양·취미, 기술·공예, 전문자격 3개 분야에 대해 총 82개 강좌 1,607명이다.

특히 2025년도에는 설문조사 결과 및 트렌드를 반영해 △쳇지피티 활용하기 △AI와 함께하는 엑셀 등 첫걸음 △홈가드닝 등 5개 강좌를 신설했다.

또 다자녀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학습비 감면 대상을 다자녀가정의 부모까지 확대했다.

수강신청 대상은 19세 이상 아산시민으로 아산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1인 2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생은 12월 23일 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당첨자는 당첨 문자를 받은 시각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결제해야 하며 시간 내 미결제 시 자동 취소되어 다음 대기자에게 자동 배정됨을 유의해야 한다.

김정자 평생학습과장은 “배우고자 하는 관심과 의지만 있다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조례 개정을 통해 일부 수강료 조정 및 감면 대상자 확대 등 평생교육 참여 문턱을 낮추는 데 노력하고 있다”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을 통해 아산시민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