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사천지역에서는 지속적인 물가상승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삼천포지점은 10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10kg, 130박스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 후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분돼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BNK경남은행 삼천포지점은 2024년 한 해 동안 설 복꾸러미 생필품, 여름철 쿨매트,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을 기탁하는 등 관내 지역민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이동식 지점장은 “추운 겨울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나눌 수 있어 기쁘고 지역사회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계속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한국자유총연맹 사천시지회 청년회는 아동 공동양육시설인 까치둥지와 꿈샘지역아동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21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11월 23일 사천읍 일원에서 진행된 ‘함께 나눔 서로 나눔 2024 행복지킴이’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으로 까치둥지에 150만원, 꿈샘지역아동센터에 60만원을 각각 전달했다.
그리고 MG삼천포새마을 금고도 이날 동서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500만원 상당의 간편식을 기탁했다.
MG삼천포새마을 금고는 10년을 한결같이 해마다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품을 기부할 뿐만 아니라 주거환경이 열악한 불우세대를 위해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 지역공헌사업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도영 이사장은 “겨울이 시작되는 시점에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라도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실천으로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사천시 벌용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벌용동 J헤어플러스 미용실에서 ‘4분기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J헤어플러스 미용실을 운영하는 장순희 위원장의 재능기부로 분기별로 시행됐으며 벌용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 12명을 대상으로 헤어커트, 염색 등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위원들이 정성스럽게 마련한 다과 및 간식을 제공했다.
이·미용 봉사를 받으신 어르신들은 “그동안 몸이 불편해 머리에 신경 쓸 겨를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커트, 염색, 드라이까지 하고 나니 시원하고 개운하다 정말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순희 민간위원장은 “예쁘게 다듬어진 머리를 보며 활짝 미소 짓는 분들을 보니 덩달아 행복해지는 기분이었다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를 위해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