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2024 송년행사 성료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을 깨고 지역사회 내 자립지원에 앞장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성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2024 송년행사 성료



[PEDIEN] 서울 성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가 등록회원 90여명과 함께 2024년 송년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성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한 사업을 돌아보는 영상회, 고마운 이에게 감사카드를 작성해 우편으로 발송하기, 레크리에이션과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순서로 진행됐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 등의 이슈로 6년 만에 진행한 행사이기에, 참가자 모두가 마음과 정을 함께 나누고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의 역할에 대해 새롭게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정신질환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와 구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중심의 통합적인 정신질환의 예방·치료, 정신질환자 발견·상담·정신재활훈련 및 사례관리 등 정신질환자의 재활과 정신건강 친화적 환경조성으로 구민의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하는 기관이다.

올해는 특히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 기초·중독센터 운영평가’에서 전국적으로 우수를, 서울시 평가에서는 최우수를 수상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운영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 정신건강 위기대응, 정신질환자 치료비 지원사업, 우울·자살고위험군에 대한 회복지원 프로그램, 알콜올중독자 재활 프로그램, 전국민마음투자지원사업 참여 대상자에 대한 의뢰서 발급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중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