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펄어비스·피플에듀 등과 함께 한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가져

청소년들, 6개월 간 웹 개발 프로젝트 참여해 협업 능력과 창의력 키워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과천시, 펄어비스·피플에듀 등과 함께 한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가져



[PEDIEN] 과천시는 지난 20일 펄어비스 사옥에서 ‘ 과천시 청소년 인공지능·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부터 6개월간 운영한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수강생들의 창의적 학습 결과물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관내 고교 1학년 재학생과 대안교육기관 소속 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코딩에 관심 있는 청소년 13명을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과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펄어비스와 김대일문화재단의 후원, 보건복지부 예비사회적기업 ‘피플에듀’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운영됐다.

청소년들은 22주 동안 웹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해 협업 능력과 창의력을 키웠다.

성과공유회에서는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창작물을 발표하며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한 모습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웹 개발 프로젝트를 다양한 방식으로 발표해 학부모와 관계자 등으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과천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직업 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역 기업의 후원으로 청소년들이 수준 높은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후원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해 청소년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