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안산시는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2025년 상반기 평생비전센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달 13일부터 14일까지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배려계층을 대상으로 우선모집이 시작되고 15일부터 21일까지는 일반모집, 22일부터 24일까지는 미달 과목 및 대기자 모집이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평생비전센터에서는 양성평등정책에 따라 남·여 모두에게 수강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이번 모집에선 68개 과목을 운영하고 총 1,003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다음 달 3일부터 교육과정에 따라 16주에서 20주간 운영된다.
이번 상반기 교육은 시민들에게 일자리를 창출하거나 재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직업기술·기초 분야의 교육과목을 마련했다.
또한 배움에 대한 시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사회·문화 분야, 특강 등 특화된 교육도 준비했다.
수강신청은 평생비전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평생비전센터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평생비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 평생비전센터는 시민들이 자기계발과 행복한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상반기 과정을 통해 많은 시민이 평생학습의 기회를 누리며 삶의 질을 높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