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 생활체육대회 준비 만반

제1차 추진위원회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영월군청사전경(사진=영월군)



[PEDIEN] 영월군은 강원특별자치도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올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열리는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가 주최, 영월군체육회와 강원특별자치도 종목별 협회가 주관하고 영월군이 후원하는 체육대회다.

정식 종목으로는 육상, 수영, 축구, 야구, 농구, 배구, 테니스, 배드민턴, 볼링, 검도, 궁도 등 25개의 정식 종목 및 드론, 유도, 합기도 3개의 시범종목을 총 28개 종목으로 구성되며 18개 시군, 약 8,30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영월군은 지난 2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기본계획을 수립했으며 3월 19일에 제1차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제1차 추진위원회에서는 그간 추진경과 설명 및 대회 슬로건을 선정하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굳은 결의를 다짐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본 대회는 2014년 이후 11년 만에 치러지는 대회라 의미가 남다르며 특히 대회가 치러지는 경기장 및 기반 시설을 집중적으로 점검 후 노후·낙후된 체육시설의 수리와 보강, 안전 점검을 실시해 출전 선수단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경기를 치를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추진할 것이며 숙박업소에 대한 환경정비를 지속적으로 유도하고 접객업소 종사자를 대상으로 친절 봉사 교육을 꾸준히 해 만족도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고 다짐을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