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고흥군은 급격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4일부터 공공배달앱 ‘금요일에 오는 행운 먹깨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먹깨비는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 배달앱으로 국내 배달앱 중 최저 중개수수료와 입점 수수료·광고료·월 사용료가 무료이고 모바일 고흥사랑상품권 결제 시 10% 적립 등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상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매주 금요일마다 ‘먹깨비’ 앱에서 최소 주문 금액 12,000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지역사랑상품권 3,000원 연계 할인 △배달비 무료 이벤트 △공짜 배달 가맹점 월 20만원 지원 등 공공배달앱 먹깨비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할인 이벤트와 풍성한 혜택을 제공될 예정이다.
공공배달앱 입점 등록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입점 서류를 준비해 먹깨비 누리집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가치있는 상생 소비가 늘어나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도록 공공배달앱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