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연수구는 지역 구직자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물류산업 지게차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2025년 취업연계형 지게차인력 양성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인천광역시 시-군·구 상생 일자리 지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산·학·관 협력을 통해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한국직업능력교육원 및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협력해 지게차 인력의 체계적인 교육훈련과 취업 연계 강화를 위해 기업 맞춤형 실무 교육을 제공하며 대상자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한다.
교육과정은 △1기 5.8.~ 6.4., △2기 6.9.~7.4.로 나눠 운영하며 기수당 15명씩 기수별 20일 운영한다.
1기 모집은 이달 25일까지, 2기는 5월 30일까지로 1종 보통 운전면허를 소지한 55세 이하 지역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취업연계형 지게차인력 양성 과정은 21명이 수료했으며 이 중 쿠팡물류센터에 취업을 희망하는 16명 전원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교육과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누리집 또는 한국직업능력교육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수구 관계자는 “물류산업의 빠른 성장으로 지게차 운전원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으로 연수구 구직자의 실무 능력을 강화하고 취업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