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조민정 휴먼북 ‘아이의 행복과 성적 둘 다 잡고 싶다면, 엄마 감정부터 챙기세요’ 강의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남양주시, 조민정 휴먼북 ‘아이의 행복과 성적 둘 다 잡고 싶다면, 엄마 감정부터 챙기세요’ 강의 진행



[PEDIEN] 남양주시는 지난 12일 ‘5월 휴먼북요일’ 프로그램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휴먼북요일’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휴먼북 라이브러리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의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구성원 간 감정 이해와 관계 회복을 주제로 기획됐으며 학습코칭 전문가 조민정 휴먼북이 ‘아이의 행복과 성적 둘 다 잡고 싶다면, 엄마 감정부터 챙기세요’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엄마가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조절할 때 자녀의 정서와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음악 명상을 통해 전달했다.

조민정 휴먼북은“휴먼북 라이브러리를 통해 그동안 준비해온 이야기를 시민들과 나눌 수 있어 보람 있었다”며 “육아 전쟁으로 버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부모님들의 마음을 어루만져드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이번 가정의 달 특집 휴먼북 강의를 통해 육아에 치여 잊고 지냈던 제 감정을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밖에도 5월에는 △엄민영 휴먼북 △김혜승 휴먼북 △전선화 휴먼북의 강연이 계속된다.

자세한 정보는 남양주시 누리집 또는 다산서당 누리집에서 확인가능하며 기타사항은 남양주시 미래교육과 평생학습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