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손곡초등학교는 5월 21일 본교의 특색있는 교육 활동 중 하나로 슈퍼스타 S. G. 발표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매월 1~2회 수요일 아침 시간을 활용해 진행되며 벌써 3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발표는 전 학년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처음 시작될 때보다 참여하는 학년이 다양해졌다.
수업 시간 중에 친구들과 배웠던 것을 바꿔서 발표하기도 하고 반 전체가 한마음으로 연습해 함께 무대에 오르는 것처럼 자신의 꿈과 끼를 선보였다.
또한 경기 공유학교에서 익힌 재능을 발표하는 등 발표 내용도 확대됐다.
학교의 자랑거리로 거듭난 슈퍼스타 S. G. 발표를 통해 꿈을 키워나가고 서로의 우정도 나누는 기회로 삼을 수 있게 됐다.
직접 학생들이 준비한 공연을 관람하고 격려하기 위해 방문한 본교 정선이 교장은 "학생들은 자기가 가지고 있는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기회를 통해 창의성과 소질을 계발하고 발표 기회의 장을 마련해 미래 주인공의 발판을 삼으면 좋겠다"라며 격려했다.
무대 발표를 마치고 온 한 학생들은 “1학년 때부터 지켜봐 온 무대에 서기 위해 꾸준히 노력했는데 3학년이 되어 발표하니 무척 행복했다”고 전했고 또 다른 참가자는“친구들과 준비하면서 의견 충돌도 있었고 연습 시간을 맞추기가 힘들어서 포기할까, 생각도 했는데 막상 무대를 마치고 나오니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고 말했다.
손곡초등학교는 앞으로도‘배움과 나눔이 함께 하는 행복 PLUS 손곡 교육’을 위해 다양한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