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연중 상시 ‘개별공시지가 365 의견제출’ 창구 운영

오는 6월부터 구로구청 누리집에서 이용 가능…다음 해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 기간 내 검토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구로구, 연중 상시 ‘개별공시지가 365 의견제출’ 창구 운영



[PEDIEN] 구로구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을 연중 언제든지 제출할 수 있는 ‘개별공시지가 365 의견제출’ 온라인 시스템을 오는 6월부터 운영한다.

개별공시지가는 매년 1월 1일 기준으로 결정·공시하고 관련법에 따라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기간이 정해져 있어 법정기간을 놓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이 의견을 제출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었다.

구로구는 ‘개별공시지가 365 의견제출’ 온라인 시스템을 도입해 연중 상시 의견제출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에 따라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행정 참여가 보다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구축된 ‘개별공시지가 365 의견제출’은 구로구청 누리집에서 접속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의견을 등록할 수 있다.

제출된 의견은 다음 해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 기간에 감정평가사 검토와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되며 그 결과는 서면 또는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개별공시지가 365 의견제출 운영으로 공시지가 산정에 대한 공정성과 신뢰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열린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