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25년 제2회 적극행정위원회 개최

소극행정 혁파, 소통 강화 등 제도 개선 방안 논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계양구, 2025년 제2회 적극행정위원회 개최



[PEDIEN]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27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2025년 제2회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실행계획을 심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계양구 적극행정위원회 내·외부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민이 체감하고 공무원이 보호받는 적극행정’ 이라는 추진방향 아래, 변화하는 지역 환경에 대응하고 실효성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계양구는 올해 △기관장이 선도하는 적극행정 문화 조성 △적극행정 공무원 우대 강화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지원 확대 △소극행정 예방 및 혁파 △적극행정 참여·소통 강화의 5대 분야를 중심으로 총 15개 세부 실행과제를 수립했으며 이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주민 참여를 확대한 우수공무원 선발 절차 개선,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 신설, △‘새올’ 게시판 활용 보호·지원 제도 홍보 강화, △적극행정 콘텐츠의 다양화와 주민 추천제도 활성화 등이 포함됐다.

구 관계자는 “적극행정 추진은 단순한 시책 이행이 아니라,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드는 핵심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를 정착시키고 구민과 함께하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위원회 운영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