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한 실질적 채용의 장 마련

2025년 충남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예산 윤봉길체육관에서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충남교육청전경(사진=충남교육청)



[PEDIEN] 충남교육청은 16일 예산군 윤봉길체육관에서 ‘2025 충남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도내 직업계고 3학년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취업 기회를, 1, 2학년 학생들에게는 진로 탐색과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동기 부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충남 전역의 직업계고 학생 2,200여명과 32개 기업, 6개 관계기관이 참여해 현장 면접, 채용 상담, 직업계고 지원정책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장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 기업설명회와 서류전형이 진행되어 행사 당일에는 실질적인 현장 면접이 이뤄졌고 일부 기업은 현장에서 채용을 확정하는 등 실질적인 채용 성과도 나타났다.

이와 함께 △입사지원 컨설팅 △모의 면접 △취업 컨설팅 △인적성 검사 △면접 메이크업존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운영되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실제 취업 준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고용노동부,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충남경제진흥원 등과 협력해 이번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이번 박람회가 학생들에게는 미래를 준비하는 소중한 기회이자,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만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고 현장에서 인정받는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