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정릉2동, 홀몸 어르신 위한 ‘시니어 안심 패키지’ 지원

정릉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 30가구에 뉴케어 및 에너지 이용권 지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성북구 정릉2동, 홀몸 어르신 위한 ‘시니어 안심 패키지’ 지원



[PEDIEN] 서울 성북구 정릉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월 16일 여름철 폭염에 취약한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지킴이 사업 ‘시니어 안심 패키지’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온열질환과 영양 결핍이 우려되는 저소득 독거어르신 3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고단백 균형 영양식인 ‘뉴케어’ 1박스와 함께 냉방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5만원 상당의 에너지이용권을 지원했다.

또한 여름철 모기 등 유해충 차단을 위한 돌봄SOS 주거편의 서비스를 연계해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주거지 내 망가진 방충망 보수 및 추가 설치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김성자 민간위원장은 “무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과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뉴케어 및 에너지이용권을 받으신 한 어르신은 “대장암 수술을 받아 식사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건강음료를 지원받아 영양을 보충할 수 있게 되어 고맙고 올여름 에어컨 비용이 부담이 있었는데 냉방비도 지원받아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선하 정릉2동장은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정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함께 사는 지역사회를 이루기 위해 더욱 촘촘히 살피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