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2025년도 3분기 확대간부회의 개최

구청장 동 방문 시 건의사항 처리현황, 추경예산 편성 등 논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양시 일산서구, 2025년도 3분기 확대간부회의 개최



[PEDIEN]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지난 24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일산서구 주요 현안 및 건의사항 논의를 위한 확대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간부회의를 주재한 신영호 일산서구청장과 구청 부서 과장, 동장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25 하반기 구청장 동 방문 시 건의사항에 대한 처리현황 △우기 대비 빗물받이 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추경예산 편성 △강우로 인한 포트홀, 균열 등 도로 응급복구를 위한 예산 요구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신영호 일산서구청장은 “최근 폭염, 호우 등 기후위기 상황이 일상화된 만큼, 사전 점검과 신속 대응체계를 강화해 주민 피해를 최소화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각종 민원과 재해 대응의 최일선에서 애쓰는 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구청 각 부서와 동 행정복지센터 간 협력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실현해달라”고 말했다.

일산서구는 빈번해지는 국지성 호우와 폭염으로 인한 시민 불편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각종 안전 점검을 강화하고 휴가철을 맞아 인파가 집중되는 주요 상권과 역세권의 환경정비와 청결 관리를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구청과 동간의 유기적 소통과 협업 강화를 위해 분기별 확대간부회의를 정례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