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충북 괴산군은 지역축제의 전문성 강화와 주민 참여 확대를 위한 ‘제7기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 수강생을 오는 8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각종 축제 추진 단체 구성원, 문화예술인, 대학생, 공무원 등 축제에 관심 있는 괴산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기존 제1~6기 수료자는 신청할 수 없으며 미수료자는 재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은 8월 26일부터 11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씩, 총 15회에 걸쳐 괴산군청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축제 관련 교수 및 전문가 강의와 실습 지도 △축제 발전 방안 및 문제점 해결 모색 △전국 우수 문화관광축제 벤치마킹 △괴산 고추축제 및 김장축제 참여 모니터링 등이다.
수료자에게는 2025년 괴산군 대표 축제와 지역축제에서 모니터링단으로 활동할 기회가 제공된다.
신청은 괴산군청 문화체육관광과 축제팀에 방문하거나 팩스,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군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군민 중심의 축제 운영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문화 역량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군 관계자는 “괴산군민 축제아카데미는 축제를 사랑하는 군민들이 전문지식과 실무역량을 갖춘 주체로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며 “관심 있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