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이 25일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 100여명을 대상으로 ‘증강현실 인성버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북부유아체험교육원이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와 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체험 영역을 확대해 가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증강현실 체험형 인성버스’에서 다양한 인성 체험과 감정 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체험은 연령별 유아 발달 특성을 반영해 질서 지키기, 협동하기, 배려하기 등 놀이 중심 인성교육으로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실감형 인성 증강현실 체험 △생활 습관 인성교육 △조작 활동 기반 협력 학습 △감정 표현 및 맞춤 활동 △터치스크린 인성 퀴즈 등이다.
특히 대형 스크린과 대화형 장치를 활용한 체험은 아이들이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 스스로 올바른 선택을 하며 학습하는 자기 주도적 인성교육을 가능케 했다.
정재영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장은 “이번 증강현실 인성버스를 연계한 체험을 통해 유아들이 즐겁고 안전한 환경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느끼는 가운데 인성 덕목을 경험하는 또 다른 차원의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유아들에게 보다 폭넓고 의미 있는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