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군포 청년의 날 축제 ‘새로운 도약, 쉼’ 개최

9월 13일~20일 명사특강·쉼표운동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2025 군포 청년의 날 축제 ‘새로운 도약, 쉼’ 개최



[PEDIEN]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은 오는 9월 20일 오후 1시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에서 청년의 날을 기념해 2025 군포 청년의 날 축제 ‘새로운 도약, 쉼 : 내일을 위한 오늘, 군포’를 개최한다.

‘새로운 도약, 쉼 : 내일을 위한 오늘, 군포’ 주제의 2025 군포 청년의 날은 청년기본법에 따라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지정된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을 맞아 지역 청년에게 일상 속 ‘ 쉼’을 제공하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9월 13일부터 20일까지 ‘2025 군포 청년의 날’ 청년주간에는 ‘나 사용 설명서 워크샵’과 원데이 클래스가 이어진다.

20일 축제는 △개막식 △쉼표 운동회 △청년 동아리 공연 △청년 플리마켓 △센터 층별 테마 프로그램 △상담존 △푸드트럭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테마 프로그램은 1층부터 4층까지 마침표, 느낌표, 물음표, 쉼표의 4가지 주제를 가지고 △청년 마이크 △심리 보드게임 △체험클래스 △눈썰미 테스트 △힐링 타로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여 대상은 군포시에서 활동하는 19~39세 청년과 시민 모두가 함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은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당일 주차공간이 협소한 관계로 대중교통이나 도보를 이용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조남 센터장는 “이번 행사가 청년들에게 재충전의 ‘ 쉼’ 이 되고 꿈을 키우고 서로를 격려하며 함께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 문화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