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어르신 대상 알레르기 질환 전문 교육 성료

노인대학에서 천식·알레르기 비염 관리법 교육.“적절한 치료 시기 놓치지 말아야”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성시보건소, 어르신 대상 알레르기 질환 전문 교육 성료



[PEDIEN]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7일 안성시 노인대학에서 어르신 40여명을 대상으로 알레르기 질환 인식 향상 교육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전국 65세 이상 고령층의 천식 의사진단 경험률은 4.5%, 알레르기 비염 의사진단 경험률은 9.8%로 나타나는 가운데, 고령층의 경우 알레르기 증상을 단순한 감기나 노화 현상으로 오인해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아 정확한 질환 인식과 관리법이 더욱 중요한 상황이다.

이번 교육은 고령층 알레르기 질환에 대해 전문 의료진의 강의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의학 정보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건강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경기도 남부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의 지원을 받아 해당 센터의 교육간호사가 직접 강의했으며 △노인천식의 원인과 특징 △노인천식의 주요 증상 및 관리 △알레르기 비염의 주요 원인과 증상 △알레르기 비염 관리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고 예방 및 자기관리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