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성신여대, 'K-뷰티 인재 양성' 조향사 아카데미 개강

취업·창업 연계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성북구-성신여대, 'K-뷰티 인재 양성' 조향사 아카데미 개강



[PEDIEN] 성북구와 성신여자대학교가 K-뷰티 인재 양성과 청년 취·창업 지원을 위해 협력해 운영하는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 이 9월 13일 성신여자대학교 국제교육관에서 개강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성북구 청년을 대상으로 9월 13일부터 11월 1일까지 총 8주, 7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산업학과에서 조향 관련 이론과 실습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을 예정이다.

개강식에서는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 과정과 교육 일정 안내가 이뤄졌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수강생들이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뷰티 기술 역량을 강화해 취업과 창업으로 나아가길 바란다”며 “성북구는 앞으로도 미취업 청년 자격증 및 어학시험 응시료 지원, 길음 청년 창업거리, 스마트창업센터 등 다양한 방안을 통해 청년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격려했다.

성신여자대학교 관계자는 “조향사로 나아가는 첫걸음을 축하한다”며 “‘조향’은 뷰티뿐 아니라 생활필수품,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어 이번 아카데미가 개인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성신여자대학교 역시 성북 청년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성북구는 이번 아카데미의 전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더불어 뷰티 교육과정 외에도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수강생들의 실질적인 취업 및 창업 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