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하반기 노인일자리 참여자 활동교육 및 만족도조사 실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하반기 노인일자리 참여자 활동교육 및 만족도조사 실시



[PEDIEN]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지난 10월 17일과 21일 양일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330명을 대상으로 활동 교육과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총 3회에 걸쳐 △성희롱 예방 교육 △금융사기 예방 교육 △노인 일자리 사업 이해와 부적격 및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직무교육으로 진행했다.

또한, 교육과 함께 실시된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여자들의 다양한 의견이 수렴됐으며 향후 사업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중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참여자는 “성희롱이 단순한 농담으로 시작될 수 있어 평소 언행을 더 조심해야겠다고 느꼈으며 금융사기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면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으니 더욱 주의하겠다”며 교육의 중요성을 전했다.

유성아 센터장은 “노인 일자리는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한 사회참여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일자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노인 공익활동사업으로 보육교사 도우미, 우리마을봉사단, 우리동네청소마스터 총 3개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