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주시교육청이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소통하는 '인성 키움 한마당'을 5·18 민주광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인성 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인성에 따뜻함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가족 인성 독서 골든벨과 가족 글로벌 놀이가 진행되었다. 가족 인성 독서 골든벨은 학생들이 사전에 지정된 도서를 읽고 가족과 함께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가족 글로벌 놀이에서는 미국, 영국, 중국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또한, 광주경찰, 광주동부소방서, 벽진서원, 광주향교, 광주광역시태권도협회 등 여러 기관이 참여하여 예절, 효도,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력 등 다양한 주제의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 외에도 나눔 부스와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행사장을 찾은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사전 신청 프로그램 외에는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더욱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었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광주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