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강웅철 의원이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의 행정사무감사 자료 부실 문제를 지적하며 강하게 비판했다.
강 의원은 소방재난본부 및 소방서들이 제출한 2025년 행정사무감사 자료가 소방청 등 국가 통계 자료와 심각한 불일치를 보인다고 밝혔다. 그는 이는 도의회에 대한 허위 보고이자 감사를 무력화시키는 행위라고 강조했다.
강 의원은 현장 감사 대상 6개 소방서 중 일부의 자료가 본부 제출 자료와 다르다는 점을 지적하며, 다른 소방서들의 자료 또한 신뢰하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국가화재정보시스템의 정확성을 전제할 때, 도의회에 허위 자료를 제출한 것은 감사 기관을 기만하는 행위와 같다고 비판했다.
더불어 소방장비 보유 현황과 감사 지적 사항 관련 자료들 간의 불일치도 문제 삼았다. 강 의원은 피감 기관이 제출한 부실한 자료로는 제대로 된 감사를 진행할 수 없으며, 이는 도민의 안전과 직결된 소방 업무의 투명성 확보를 어렵게 한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에 강 의원은 소방 관련 자료의 정확성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소방재난본부에 자료 제출 시스템 전반을 즉각 점검하고 허위 보고 및 자료 부실의 경위를 명확히 밝혀 책임자를 엄중히 처벌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