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가 13일간 진행된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하며, 경기 교육 행정 전반에 대한 개선 과제를 제시했다.
이번 감사는 도교육청 본청은 물론 13개 교육지원청, 4개 직속기관 및 출연기관을 대상으로 교육행정 운영 실태, 예산 집행의 적정성, 정책 추진 과정 등을 폭넓게 점검했다.
감사 결과, 교육기획위원회는 도교육청 행정 전반의 구조적 개혁 필요성을 강조하며, 사립학교 회계 및 운영의 투명성 제고, 연말 집중 및 관행적 지출 등 예산 집행 구조 개선, 교육지원청의 현장 관리·감독 강화 등 핵심 현안에 대한 개선을 요구했다.
특히, 위원회는 이번 감사를 통해 경기교육이 안고 있는 구조적 과제를 재확인하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도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교육행정을 만들기 위해 문제 해결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안광률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에서 드러난 지적사항이 단순 지적에 그치지 않도록 후속 점검과 제도 개선 논의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도교육청에 의회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경기교육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기획위원회는 감사 결과를 토대로 감사결과보고서 채택, 2026년 본예산 심의, 관련 조례 및 정책 검토 과정에서 지적된 사항을 반영하여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교육행정 체계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